누가 13 14

13:10 예수께서 안식일에 어떤 회당에서 가르치고 계셨는데
11 마침 거기에 열여덟 해 동안이나 병마에 사로잡혀 허리가 굽어져서 몸을 제대로 펴지 못하는 여자가 하나 있었다.
12 예수께서는 그 여자를 보시고 가까이 불러 "여인아, 네 병이 이미 너에게서 떨어졌다." 하시고
13 그 여자에게 손을 얹어주셨다. 그러자 그 여자는 즉시 허리를 펴고 하느님을 찬양하였다.
14 그런데 회당장은 예수께서 안식일에 병을 고치시는 것을 보고 분개하여 모였던 사람들에게 "일할 날이 일주일에 엿새나 있습니다. 그러니 그 엿새 동안에 와서 병을 고쳐달라 하시오. 안식일에는 안 됩니다." 하고 말하였다.
15 주께서 이 말을 들으시고 "이 위선자들아, 너희 가운데 누가 안식일이라 하여 자기 소나 나귀를 외양간에서 풀어내어 물을 먹이지 않느냐?  
16 이 여자도 아브라함의 자손인데 열여덟 해 동안이나 사탄에게 매여 있었다. 그런데 안식일이라 하여 이 여자를 사탄의 사슬에서 풀어주지 말아야 한단 말이냐?" 하셨다.
17 이 말씀에 예수를 반대하던 자들은 모두 망신을 당하였으나 군중은 예수께서 행하시는 온갖 훌륭한 일을 보고 모두 기뻐하였다.
 

14:1 어느 안식일에 예수께서 바리사이파의 한 지도자 집에 들어가 음식을 잡수시게 되었는데 사람들이 예수를 지켜보고 있었다.
2 그 때 마침 예수 앞에는 수종병자 한 사람이 있었다.
3 예수께서는 율법교사들과 바리사이파 사람들을 향하여 "안식일에 병을 고쳐주는 일이 법에 어긋나느냐? 어긋나지 않느냐?" 하고 물으셨다.
4 그들은 입을 다문 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 그래서 예수께서는 병자의 손을 붙잡으시고 고쳐서 돌려보내신 다음
5 그들에게 다시 물으셨다. "너희는 자기 아들이나 소가 우물에 빠졌다면 안식일이라고 하여 당장 구해 내지 않고 내버려두겠느냐?" 
6 그들은 이 말씀에 아무 대답도 못하였다.
 

 13:13.並且你們要為我的名、被眾人恨惡、惟有忍耐到底的、必然得救。 14.你們看見那行毀壞可憎的、站在不當站的地方.(讀這經的人、須要會意)那時在猶太的、應當逃到山上. 15.在房上的、不要下來、也不要進去拿家裡的東西. 
16.在田裡的、也不要回去取衣裳。

1.過兩天是逾越節、又是除酵節.祭司長和文士、想法子怎麼用詭計捉拿耶穌殺他. 
2.只是說、當節的日子不可、恐怕百姓生亂。 
3.耶穌在伯大尼長大痳瘋的西門家裡坐席的時候、有一個女人、拿著一玉瓶至貴的真哪噠香膏來、打破玉瓶、把膏澆在耶穌的頭上。 
4.有幾個人心中很不喜悅、說、何用這樣枉費香膏呢。 5.這香膏可以賣三十多兩銀子賙濟窮人.他們就向那女人生氣。 
6.耶穌說、由他罷.為甚麼難為他呢.他在我身上作的是一件美事。

 

 


 

 

    요한 5장 7장

  5:1 얼마 뒤에 유다인의 명절이 되어 예수께서 예루살렘에 올라가셨다.
2 예루살렘 양의 문 곁에는 히브리 말로 베짜타라는 못이 있었고 그 둘레에는 행각 다섯이 서 있었다.
3 이 행각에는 소경과 절름발이와 중풍병자 등 수많은 병자들이 누워 있었는데 (그들은 물이 움직이기를 기다리고 있었다.
4 이따금 주님의 천사가 그 못에 내려와 물을 휘젓곤 하였는데 물이 움직일 때에 맨 먼저 못에 들어가는 사람은 무슨 병이라도 다 나았던 것이다.)
5 그들 중에는 삼십팔 년이나 앓고 있는 병자도 있었다.
6 예수께서 그 사람이 거기 누워 있는 것을 보시고 또 아주 오래된 병자라는 것을 아시고는 그에게 "낫기를 원하느냐?" 하고 물으셨다.
7 병자는 "선생님, 그렇지만 저에겐 물이 움직여도 물에 넣어줄 사람이 없습니다. 그래서 저 혼자 가는 동안에 딴 사람이 먼저 못에 들어갑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8 예수께서 "일어나 요를 걷어들고 걸어가거라." 하시자
9 그 사람은 어느새 병이 나아서 요를 걷어들고 걸어갔다. 그 날은 마침 안식일이었다.
10 그래서 유다인들은 병이 나은 그 사람에게 "오늘은 안식일이니까 요를 들고 가서는 안 된다." 하고 나무랐다.
11 "나를 고쳐주신 분이 나더러 요를 걷어들고 걸어가라고 하셨습니다." 그가 이렇게 대꾸하자
12 그들은 "너더러 요를 걷어들고 걸어가라고 한 사람이 도대체 누구냐?" 하고 물었다.
13 그러나 병이 나은 그 사람은 자기를 고쳐준 사람이 누군지 알 수 없었다. 예수께서는 이미 자리를 뜨셨고 그 곳에는 많은 사람이 붐볐기 때문이다.
14 얼마 뒤에 예수께서 성전에서 그 사람을 만나 "자, 지금은 네 병이 말끔히 나았다. 다시는 죄를 짓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더욱 흉한 일이 너에게 생길지도 모른 다." 하고 일러주셨다.
15 그 사람은 유다인들에게 가서 자기 병을 고쳐주신 분이 예수라고 말하였다.

7:19 너희에게 율법을 제정해 준 이는 모세가 아니냐? 그런데도 너희 가운데 그 법을 지키는 사람은 하나도 없다. 도대체 너희는 어찌하여 나를 죽이려 하느냐?"
20 군중들은 "당신이 미치지 않았소? 누가 당신을 죽이려 한단 말이오?" 하였다.
21 예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내가 안식일에 일을 한 가지 했다고 하여 너희는 모두 놀라고 있다.
22 모세가 할례법을 명령했다 하여 너희는 안식일에도 사내아이들에게 할례를 베풀고 있다.- 사실 할례법은 모세가 정한 것이 아니라 옛 선조에게서 비롯된 것이다.
23 너희는 이렇게 모세의 율법을 어기지 않으려고 안식일에도 할례를 베풀면서 내가 안식일에 사람 하나를 온전히 고쳐주었다고 하여 그렇게 화를 내는 것이냐?
24 겉모양을 보고 판단하지 말고 공정하게 판단하여라."

5:1.這事以後、到了猶太人的一個節期.耶穌就上耶路撒泠去。 
2.在耶路撒泠、靠近羊門有一個池子、希伯來話叫作畢士大、旁邊有五個廊子。 3.裡面躺著瞎眼的、瘸腿的、血氣枯乾的、許多病人。〔有古卷在此有等候水動〕 
4.〔因為有天使按時下池子攪動那水水動之後誰先下去無論害甚麼病就痊愈了〕 5.在那裡有一個人、病了三十八年。 
6.耶穌看見他躺著、知道他病了許久、就問他說、你要痊愈麼。 
7.病人回答說、先生、水動的時候、沒有人把我放在池子裡.我正去的時候、就有別人比我先下去。 8.耶穌對他說、起來、拿你的褥子走罷。
9.那人立刻痊愈、就拿起褥子來走了。 
10.那天是安息日、所以猶太人對那醫好的人說、今天是安息日、你拿褥子是不可的。 11.他卻回答說、那使我痊愈的、對我說、拿你的褥子走罷。 
12.他們問他說、對你說拿褥子走的、是甚麼人。 
13.那醫好的人不知道是誰.因為那裡的人多、耶穌已經躲開了。 
14.後來耶穌在殿裡遇見他、對他說、你已經痊愈了.不要再犯罪、恐怕你遭遇的更加利害。 
15.那人就去告訴猶太人、使他痊愈的是耶穌。

7:19.摩西豈不是傳律法給你們麼.你們卻沒有一個人守律法。為甚麼想要殺我呢。 20.眾人回答說你是被鬼附著了.誰想要殺你。 
21.耶穌說、我作了一件事、你們都以為希奇。 
22.摩西傳割禮給你們、(其實不是從摩西起的、乃是從祖先起的)因此你們也在安息日給人行割禮。 
23.人若在安息日受割禮、免得違背摩西的律法、我在安息日叫一個人全然好了、你們就向我生氣麼。

24.不可按外貌斷定是非、總要按公平斷定是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