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가 15 장

   1. 날이 밝자 곧 대사제들은 원로들과 율법학자들을 비롯하여 온 의회를 소집하고 의논한 끝에 예수를 결박하여 빌라도에게 끌고 가 넘기었다.
2. 빌라도는 예수께 "네가 유다인의 왕인가?" 하고 물었다. 예수께서는 "그것은 네 말이다." 하고 대답하셨다.
3. 대사제들이 여러 가지로 예수를 고발하자
4. 빌라도는 예수께 "보라. 사람들이 저렇게 여러 가지 죄목을 들어 고발하고 있는데 너는 할 말이 하나도 없느냐?" 하고 다시 물었다.
5. 그러나 예수께서는 빌라도가 이상하게 여길 정도로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으셨다.

1 一到早晨、祭司長和長老文士全公會的人大家商議、就把耶穌捆綁解去、交給彼拉多。
2 彼拉多問他說、你是猶太人的王麼.耶穌回答說、你說的是。
3 祭司長告他許多的事。
4 彼拉多又問他說、你看、他們告你這麼多的事、你甚麼都不回答麼。
5 耶穌仍不回答、以致彼拉多覺得希奇。

    마태 27 장

   1. 이른 아침에 모든 대사제들과 백성의 원로들이 예수를 죽일 계획을 짜고
2. 그를 결박하여 총독 빌라도에게 끌고 가서 넘겨주었다.
11. 예수께서 총독 앞에 서시자 총독은 "네가 유다인의 왕인가?" 하고 물었다. 예수께서는 "그것은 네 말이다." 하고 대답하셨다.
12. 그러나 대사제들과 원로들이 고발하는 말에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으셨다.
13. 그래서 빌라도가 "사람들이 저렇게 여러 가지 죄목을 들어서 고발하고 있는데 그 말이 들리지 않느냐?" 하고 다시 물었지만
14. 예수께서는 총독이 매우 이상하게 여길 정도로 아무런 대답도 하지 않으셨다.

1 到了早晨、眾祭司長和民間的長老、大家商議、要治死耶穌。
2 就把他捆綁解去交給巡撫彼拉多。11 耶穌站在巡撫面前、巡撫問他說、你是猶太人的王麼。耶穌說、你說的是。
12 他被祭司長和長老控告的時候、甚麼都不回答。13 彼拉多就對他說、他們作見證、告你這麼多的事、你沒有聽見麼。14 耶穌仍不回答、連一句話也不說、以致巡撫甚覺希奇。

    누가 23 장

   1. 그리고 나서 온 의회가 일어나 예수를 빌라도 앞에 끌고 가서
2. "우리는 이 사람이 백성들에게 소란을 일으키도록 선동하며 카이사르에게 세금을 못 바치게 하고 자칭 그리스도요 왕이라고 하기에 붙잡아 왔습니다." 하고 고발하기 시작하였다.
3. 빌라도가 예수께 "네가 유다인의 왕인가?" 하고 물었다. "그것은 네 말이다." 하고 예수께서 대답하시자

4. 빌라도는 대사제들과 군중을 향하여 "나는 이 사람에게서 아무런 잘못도 찾아낼 수 없다." 하고 선언하였다.
5. 그러나 그들은 "이 사람은 갈릴래아에서 이 곳에 이르기까지 온 유다 땅을 돌며 백성들을 가르치면서 선동하고 있습니다." 하고 우겨댔다.

6. 이 말을 들은 빌라도는 이 사람이 갈릴래아 사람이냐고 묻고6. 이 말을 들은 빌라도는 이 사람이 갈릴래아 사람이냐고 묻고
7. 예수가 헤로데의 관할 구역에 속한 것을 알고는 마침 그 때 예루살렘에 와 있던 헤로데에게 예수를 넘겨주었다.

1 眾人都起來、把耶穌解到彼拉多面前。2 就告他說、我們見這人誘惑國民、禁止納稅給該撒、並說自己是基督、是王。3 彼拉多問耶穌說、你是猶太人的王麼。耶穌回答說、你說的是。4 彼拉多對祭司長和眾人說、我查不出這人有甚麼罪來。
5 但他們越發極力的說、他煽惑百姓、在猶太遍地傳道、從加利利起、直到這裡了。
6 彼拉多一聽見、就問這人是加利利人麼。
7 既曉得耶穌屬希律所管、就把他送到希律那裡去.那時希律正在耶路撒冷。

요한 18  장  

29. 결국 빌라도가 밖으로 나와 그들에게 "너희는 이 사람을 무슨 죄로 고발하느냐?" 하고 물었다.
30. 그들은 빌라도에게 "이 사람이 죄인이 아니라면 우리가 왜 여기까지 끌고 왔겠습니까?" 하고 대답하였다.
31. 그러자 빌라도는 "너희가 데리고 가서 너희의 법대로 처리하여라." 하고 말하였다. 유다인들은 "우리에게는 사람을 사형에 처할 권한이 없습니다." 하고 대답하였다.
32. 이렇게 해서 예수께서 당신이 어떻게 돌아가실 것인가를 암시하여 하신 말씀이 이루어지게 되었다.
33. 빌라도는 다시 관저 안으로 들어가서 예수를 불러놓고 "네가 유다인의 왕인가?" 하고 물었다.
34. 예수께서는 "그것은 네 말이냐? 아니면 나에 관해서 다른 사람이 들려준 말을 듣고 하는 말이냐?" 하고 반문하셨다.
35. 빌라도는 "내가 유다인인 줄로 아느냐? 너를 내게 넘겨준 자들은 너희 동족과 대사제들인데 도대체 너는 무슨 일을 했느냐?" 하고 물었다.
36. 예수께서는 이렇게 대답하셨다. "내 왕국은 이 세상 것이 아니다. 만일 내 왕국이 이 세상 것이라면 내 부하들이 싸워서 나를 유다인들의 손에 넘어가지 않게 했을 것이다. 내 왕국은 결코 이 세상 것이 아니다."
37. "아무튼 네가 왕이냐?" 하고 빌라도가 묻자 예수께서는 "내가 왕이라고 네가 말했다. 나는 오직 진리를 증언하려고 났으며 그 때문에 세상에 왔다. 진리 편에 선 사람은 내 말을 귀담아듣는다." 하고 대답하셨다.

29 拉多就出來、到他們那裡、說、你們告這人是為甚麼事呢。
30 他們回答說、這人若不是作惡的、我們就不把他交給你。
31 彼拉多說、你們自己帶他去、按著你們的律法審問他罷。猶太人說、我們沒有殺人的權柄。
32 這要應驗耶穌所說、自己將要怎樣死的話了。
33 彼拉多又進了衙門、叫耶穌來、對他說、你是猶太人的王麼。
34 耶穌回答說、這話是你自己說的、還是別人論我對你說的呢。
35 彼拉多說、我豈是猶太人呢.你本國的人和祭司長、把你交給我.你作了甚麼事呢。
36 耶穌回答說、我的國不屬這世界.我的國若屬這世界、我的臣僕必要爭戰、使我不至於被交給猶太人.只是我的國不屬這世界。
37 彼拉多就對他說、這樣、你是王麼。耶穌回答說、你說我是王.我為此而生、也為此來到世間、特為給真理作見證.凡屬真理的人、就聽我的話。